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편집: 단기 4351.09.26 14:00 (서기 2017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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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> 물같이 바람같이 > 정진중의 씨알 교육
누가 야만인인가?
정진중의 씨알 교육<9> 우리가 모르는 높은 道가 인디언에 있다
문명인? - 나(개체)·목적 우선, 인디언 - 우리(자연)·본질 위주
 
정진중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누가 야만인인가?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 구  분
      문   명   인
         인   디   언
 가 치 관
  · 나(개체)우선
  · 목적우선 (재색명리)
  · 현실, 실리 경향
  · 현실, 개량 지향성
  · 법적, 타율, 계약 중심
  · 강제적 동일성 유지
  · 결과 중시(영육분리)
  · 합리적 선출 사회 
 
 · 우리(자연)위주
  · 본질우선(자연과 동일시)
  · 과거, 현제, 미래 연속 삶
  · 본질, 원칙 지향성
  · 순리, 자율, 신의 중요시
  · 표리의 동일성 유지
  · 원인, 과정 중시(영육일체)
  · 중용적 추천사회 
 경 제 관
  · 소유(내껏)개념
  · 남을 희행시켜 나의 이익
  · 대량생산 자연파괴
  · 남는 것은 은행에 저축
  · 이익은 따먹는 것 
  · 사용(우리 모두) 개념
  · 남과 더불어 모두 이익
  · 자연질서 순응
  · 남는 것은 부족에 나워어 줌
  · 필요에 따라 얻어 쓰는 것 
 종 교 관
  · 무형제 절대자 신봉
  · 죽음이 존재
  · 현실세계는 죄악이 가득한 곳
  · 천당과 지옥이 있음
  · 일요일은 신성한 날 
  · 유형체 精靈(다신교) 신봉
  · 죽음은 미존재(변화일 뿐)
  · 현실세계는 아름다운 곳
  · 천당과 지옥을 초월한 행복한 천국
  · 모든 날이 신성한 날  
 자 연 관
  · 번개 칠 때 두려움
  · 자연을 정복하는 것
  · 잡초는 쓸모없는 것  
  · 번개 칠 때 두려움을 모름
  · 자연과 같이 사는 것
  · 잡초도 존중되어야 할 것 
 생 활 관
  · 생활도구의 필요성
  · 의자에서 생활
  · 신발을 신고 다니는 것
  · 사진기 필요성
  · 의식주를 위한 자연파괴
  · 질병치료는 육체위주로
  · 생활자체는 속이는 것      
  · 생활도구 불필요
  · 흙 위에 생활(대지와 호흡)
  · 맨발 생활 (대지와 가깝께)
  · 사진기는 악을 조작하는 마귀
  · 의식주를 위한 자연순응
  · 질병은 영성 + 업 + 조상의 악업
  · 생활전체가 진실
 문 화 관
  · 수많은 언어로 의사소통 
 
 · 설교, 미사려구 등 형용사 필요
  · 문자로 기록 보존
  · 종이 필요
  · 학문, 책, 과학 중시
  · 감사, 실례, 미안 등 언어 필요 
  · 침묵, 가슴, 눈빛의 무언으로 이심전심
· 무설교, 무언, 간단, 명료
  · 문자 불필요(가슴으로 기억)
  · 종이 불필요
  · 경험, 체험, 퍼냄의 중요성
  · 생활 자체가 진실(말이 불필요)
 
 교 육 관
  · 인문, 사회, 과학 교육
  · 스승, 책, 컴퓨터 의존
  · 차별화 지식 교육
  · 지도자를 높게 생각   
  · 자연으로부터 동화
  · 자연과 독백(내 안의 지혜)
  · 천성과 천품의 지혜와 ?달음
  · 지도자는 하나의 위치로 생각
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우리가 모르는 높은 道가 인디언에 있다.
  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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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사입력: 2010/12/22 [09:36]  최종편집: ⓒ 환타임스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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